2012. 10. 23. 00:09

넥서스4+넥서스7 vs 아이폰5+아이패드미니(혹은 뉴아이패드)




우선 넥서스4는 왠지 제조사가 LG라고 하니 거부감이 든다. 그래도 요새는 LG폰의 악명이 예전만큼은 아니니까. 이제 LG폰도 좋다지만 또 여전히 별로라는 사람도 있고.


넥서스 시리즈는 항상 동시대 최고사양보다 뭔가 조금 낮은 사양이었던 것 같은데, 넥서스4는 소문에 따르면 카메라 빼고는 현재 LG 하이엔드인 옵티머스G와 똑같다는 것 같다. 디자인은 뒷면의 정신사나운 무늬가 별로긴 하지만 전체적으로 나쁘지 않아보이고, 뒷면의 무늬 역시 실제로 보면 생각보다 정신사납지 않을지도 모른다.


구글 나우도 왠지 좋아보이고, 젤리빈도 좋아보이고. '넥서스'라는 이름만으로도 업데이트에 대한 신뢰도는 무한.


일체형 배터리던데, 일체형 배터리를 써본 적이 없어서 얼마나 불편할지는 잘 모르겠다. 하지만 일단 아이폰5도 일체형이니 저 둘의 비교에서는 딱히 마이너스 포인트는 아니다.


화면이 큰데, 주머니에 넣고 활동하는데 불편하지 않은 사이즈였으면 좋겠다.


넥서스7이야 같은 크기의 태블릿 중에서는 가성비로 이길 자가 없는 듯 하고.





아이폰5는 일단 디자인이 너무너무너무너무 맘에 든다. 아이폰4 나왔을 때도 디자인 욕하던 사람 꽤 있었고 아이폰5 역시 그렇지만, 개인적으로는 아이폰 디자인은 점점 더 내 취향이다.


흠집게이트며 또 여러가지 품질에 대한 논란이 많은 듯 한데, 일단 나는 나오자마자 살 사람은 아니니 실사용기를 지켜봐야지.


화면 크기는 일단 현재 쓰고있는 넥서스S도 4인치인데 그다지 불편함이 없기 때문에(그리고 태블릿도 하나 산다고 한다면 화면이 굳이 클 필요는 없고) 마이너스 포인트는 아니다.


아이튠즈가 거지중의 상거지라는데, 예전에 아이팟터치쓰면서 노래 관리하는 것 하나는 참 좋았다. 다들 직접 폰을 연결해서 쑥쑥 넣는 것을 선호하는 것 같은데, 나는 하나의 프로그램을 통해서 노래며 영상이며 사진이며 한꺼번에 관리하는 것이 더 맞는 것 같다. 노래 태그 입력하는 것도 중노동이지만 보람도 있고. 다들 아이튠즈 싫어하는데 나는 아이튠즈 참 좋았다. 이런 관리 프로그램을 아이튠즈밖에 안 써봤으니 느린 것도 잘 모르겠고 쓰는동안 오류도 거의 없었다.


아이패드미니가 레티나가 아닐거란 말이 많던데, 흠. 애플 제품의 1세대는 사지 말라는 말도 많고. 나와봐야 알겠지. 내일이 발표일이던가.

'기타 > 위시리스트' 카테고리의 다른 글

아이팟 터치 5세대를 만져보고 왔다.  (0) 2012.11.16
아이폰5 배터리에 관한 이야기들.  (0) 2012.11.12
아이패드 미니, 실망.  (0) 2012.10.24
태블릿 PC 고민.  (0) 2012.09.29
Posted by 곰고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