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5. 6. 29. 23:09

0. 자전거 탄 날에는 힘들어서 컴퓨터는 건드리지도 않게 되다보니 후기를 자꾸 쓰지 않는다. 거의 1주일 전에 탔던 거네.


1. 이날은 오랜만에 A와 B가 모두 시간이 되서 다녀왔다. 코스는 언제나와 같이. 인천 아라갑문까지 가서 점심 먹고, 반대편으로 건너가 폭포 있는 근처의 전망대를 가기로 했다. 전망대로 올라가는 길은 폭포 바로 옆에 계단. 우리는 무식하게 자전거를 들고 계단을 올랐다. 정말 더운 날이었는데, 죽는줄 알았다.


2. 전망대 뒤에 자전거를 세워두고 구경했다. 정말 높은데다 바깥으로 튀어나와있는데, 바닥이 무려 유리로 되어있다.


이렇게 튀어나온 반원 형태로 되어있다.


이처럼 바닥은 유리로 되어있음. 저 아래에 적갈색 길이 자전거도로다. 꽤 높음.


처음엔 진짜 무서웠는데, 다행히 시간이 지나니 좀 적응이 됐다. 그래도 저 유리바닥이 힘을 주면 흔들리는 것 같기도 하고... 고소공포증이 없는데도 저긴 무서웠다.


자전거 들고 힘들게 올라갔지만 올라간 보람은 있었다. 경치도 정말 좋고, 바람도 시원했다. 이 전망대 있는 곳은 <아라휴게소>인 것 같았다. 편의점도 있고 식당도 있다.


음료수도 마시고, 뒤에 인형뽑기가 있어서 나와 B는 천원으로 손바닥만한 가방을 뽑았다. A는 뽑지 못했다.


2. 내려가는 길에도 자전거를 들고 계단을 내려갈 수는 없었다. 너무 힘들어. 그래서 전망대 뒤로 있는 차도로 내려가보기로 했다. 차도 별로 없어서 씽씽 달렸는데, 갑자기 내 자전거 뒷바퀴 튜브에서 바람이 샜다. 다행히 계양역 근처에라서 끌고 걸어갈만한 거리였는데, 튜브를 바꾸면서 보니 뾰족한 것이 타이어에 박혀있었다. 덕분에 또 튜브값이 깨졌다. 이제 정말 펑크 노이로제 걸릴 것 같다.


3. 그러고 무난히 집으로. A의 새 자전거는 생긴 것도 이쁘고 역시 변속레버가 정말 편리한 것 같았다. 나도 다음에 업그레이드 하고 싶다.


슬슬 코스를 바꿔볼 필요가 있는 것 같다. 지금까지 늘 아라뱃길만 달리면서 뭔가 던전에서 맵을 백프로 밝히는 노가다 하는 느낌이었는데, 이날 전망대까지 가보면서 아라뱃길에서 가볼만한 곳은 전부 가봤다는 생각이 들었다. 다음부터는 슬슬 한강쪽을 공략해볼까 싶다.


그나저나 <하이서울 자전거 대행진>은 언제쯤 날짜가 잡히려나.

Posted by 곰고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