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7. 17. 23:57




올해의 이른 열대야 공연은 티스토리의 공연 데이터베이스에 등록되어있지 않나보다. 결국 브로콜리 너마저 홈페이지에서 포스터만 구해옴.


여튼 14일에 이른 열대야 서울 마지막 공연을 보고 왔다. 제작년에 처음 이른 열대야 공연할 때 마지막 공연을 예매했었는데 당일 갑자기 개인적인 사정이 생겨 가지 못했었다.


홍대 상상마당도 처음 가보는데 생각보다 규모가 꽤 작았다. 몇 명이나 관람했는지는 모르겠는데 스탠딩이지만 사람이 너무 많지도 않고 에어컨도 빵빵해 비가 왔음에도 불구하고 상당히 쾌적하게 즐길 수 있었다.


그다지 길게 쓸 말은 없다. 너무너무 좋았고 라이브로 들으니 더욱 감동적이었다. 몇몇 곡에서는 울컥 하기도 했다. 브로콜리 너마저의 노래는 항상 힘들 때 위로가 되었던 노래들이라 더 그랬던 것 같다.


덕원의 멘트가 느끼하던데 원래 이런 스타일인지 모르겠다. 여튼 굉장히 웃겼다. 분위기도 훈훈하니 좋았고. 멘트가 되게 어색할 줄 알았는데 가수 생명 드립도 치고 되게 웃기더라.


공연 마지막에 앵콜까지 다 끝나고 커튼?이 탁 내려가면서 끝나는 계획이었던 것 같은데, 그 커튼이 갑자기 똑 떨어져버려서 앵콜곡 다 끝난 상황에서 당황스러웠다. 덕원도 당황해서 관객들을 보내야 하는데 어떻게 하나 하더니 자기들이 뒷문에서 악수를 해주겠다고 하더라. 그래서 운좋게도 멤버 전원과 악수할 수 있는 기회가 있었다. 너무 긴장해서 기억도 안 난다. 감사합니다, 하고 싶었는데 말도 안 나왔다. 다만 덕원 손이 되게 크고 류지 손은 깜짝 놀랄 정도로 작았던 것 같다. 어떤 관객들은 악수하면서 사진도 찍던데 나는 긴장해서 사진을 찍지 못했다. 천추의 한이 될 것 같다.


오랜만의 공연이었는데 뛰지 못해서 아쉽지만 감성만큼은 폭발했던 공연이었다. 1/10 앨범을 별로 좋아하지 않는데, 라이브로 들으니 희안하게 <1/10>에서 눈물이 나더라. 처음 가사를 따라부르는데 왈칵 할 뻔 했다.


아참, <세상에 뿌려진 사랑 만큼>이라는 곡을 커버해서 불러줬는데, 커버곡은 처음 들어봐서 놀랐다. 인터넷에서 검색해보니 <밴드의 시대>라는 프로그램에서 경연때 불렀던 곡이었다. 좋았다.


+여자친구가 서프라이즈로 예매해준 공연인데, 정말 감사했다. 감동이 두 배.

'문화' 카테고리의 다른 글

141003. 파주 북소리 2014 - 대 실망.  (0) 2014.10.05
2012 SCAF  (0) 2012.11.24
SPARKLING SECRETS - 스와로브스키, 그 빛나는 환상  (0) 2012.11.23
Posted by 곰고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