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9. 19. 22:26



어스시의 마법사

저자
어슐러 르 귄 지음
출판사
황금가지 | 2006-07-24 출간
카테고리
소설
책소개
** 스튜디오 지브리 2006 신작 애니메이션 「게드 전기」의 ...
가격비교

<스포일러 주의>








예전에 한창 판타지 많이 빌려보고 그럴 때 '3대 판타지 소설'하면 <반지의 제왕>, <나니아 연대기>와 함께 꼭 빠지지 않고 등장했던게 <어스시 시리즈>였다. <반지의 제왕>은 초등학교 6학년땐가 이동도서관에서 빌려봤는데 정말 재미있게 읽었던 기억이 있고, <나니아 연대기>는 기독교적 세계관이라는 평이 있길래 괜히 반감이 생겨 보지 않았다. <어스시 시리즈>는 기회가 닿지 않아 계속 못 보고 있었는데, 중고서점에서 1권을 구하게 되었다.


<어스시의 마법사>는 주인공인 마법사 게드가 자신의 자만으로 인한 과오를 해결하는 내용이다. 강력한 마법적 재능을 지닌 게드는 마법학교에서 자신의 자존심과 경쟁심을 못 이기고 금지된 소환마법을 사용해 어둠의 그림자를 소환해버리고 만다. 그 그림자가 자신의 몸을 빼앗고 강력한 힘을 얻으려고 해 게드는 마법학교를 졸업한 후 그림자를 없애기 위한 여행을 떠난다.


사실 대여점에서 우리나라 판타지를 많이 읽은 나에게 이 책은 뭐랄까, 할머니가 해주는 옛날 이야기 같은 느낌이다. 조미료를 뺀 음식을 먹는 느낌이랄까. 러브라인도 없고 강력한 경쟁자도, 긴장감있는 전투장면도 없기 때문이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생각보다는 재미있게 읽었지만 역시 막 빠져서 읽고 그러진 못했다. '3대 판타지 소설'이라길래 기대했지만 기대만큼의 재미를 못 느낀 것은 내가 아직 문학적 소양이 부족하기 때문인가...뭐 하여튼.


기대보단 실망이었지만 그래도 다음 권의 이야기가 궁금하기도 하다. 하지만 다음 권을 읽을 지는 잘 모르겠다. 긴박한 이야기가 취향인지라. 감질나게 다음 이야기가 궁금한 정도라 고민중이다.

Posted by 곰고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