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3. 7. 23. 01:39



구석진 곳의 풍경

저자
온다 리쿠 지음
출판사
책읽는수요일 | 2013-03-25 출간
카테고리
시/에세이
책소개
찾고 있는 것은 소설의 예감, 언젠가 소설이 될 단 하나의 풍경...
가격비교








여행기니까 스포일러는 신경쓰지 않아도 되겠지. 온다 리쿠의 책을 꽤 많이 읽었다고 자부하지만 소설이 아닌 책은 처음이다. 이 책은 온다 리쿠가 일본과 해외의 여러 곳을 둘러보며 본 장소와 이벤트의 인상을 기록한 책이다.


온다 리쿠는 '극단적으로 말해서, 단 한 곳의 풍경, 단 하나의 이미지만을 얻'기 위해 여행을 떠난다고 한다. 장소에서 얻은 하나의 인상이 발전해 하나의 소설이 된다는 것 같다. 이 책에 있는 인상들도 앞으로의 소설에 소재로 등장하거나 혹은 이전의 소설에 이미 등장했을지도 모른다.


이런 기대감을 갖고 책을 읽었지만 아쉽게도, 내가 온다 리쿠의 책을 잘 기억하지 못해서인지 모르겠으나 내가 읽었던 책에서 활용된 소재는 찾기 힘들었다. 일본 여행지에서 수로에 대한 언급이 나오지만, 수로는 여러 책에 다양하게 등장하는 소재라 이 여행이 영향을 준 것인지 알 수도 없고.


여행기는 아마 기억하는 한 초등학교 이후로는 처음 읽어본 것 같다. 그래서 다른 여행기와 비교할 수는 없지만, 여행지에서의 인상이 와닿지 않았다. 아무래도 내가 그 곳을 직접 가본 것이 아니기 때문인 것 같은데, 다른 여행기는 어떨지 모르겠다. 사진이 많으면 좀 공감이 될까 궁금하다.

Posted by 곰고옴